2015.05.18 18:54


텃밭이 분양되고.. 


주민들이 하나씩 가꾼 밭들의 채소들이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.

상추같은 경우는 하루가 다르게 쑥쑥 올라오더군요...

..

오늘 제가 제안하고 싶은 건..

다름이 아니라..

텃밭 주변.. 경로당 앞 보도의 출입에 대하여 입니다.

..

우리 건강하고 씩씩하며 모험심 강한 브리즈힐 아이들이 자전거를 타고 놀이터를 돌다가, 크게 돌고 싶어서인지 경로당 앞 보도를 지나다니는 것을 자주 보았습니다.

제가 알기로 경로당 전면 유리가 강화유리가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. 

만약 자전거를 타다가 넘어지는 일이 발생한다면.... 큰일 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
그리고 밭쪽으로 넘어지면 다행이긴 하지만.. 지지대로 세운 막대기도 위험할 수 있고요...

이제 노인회도 발족되어 임원이 모두 선출된걸로 알고 있습니다. 앞으로 경로당 이용이 활발할 것이고, 텃밭을 가꾸는 분들도 자주 왕래하실 것으로 보이는데..

보행자와 자전거가 부딪혀 넘어지는 사고도 일어날 수 있다고 봅니다. 

그래서 아이들과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서... 자전거로 경로당 앞 보도를 출입하는 것을 자제시키면 어떨까 합니다.

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.. 자전거가 못 들어오도록 양 옆을 작은 볼라드로 막는 방법이 어떨까 합니다.

..

자전거 출입 금지에 대한 저의 의견에 동의하시고, 좋은 의견이 있다면 제안해 주십시요...

...

추가적으로 3동앞에서 어린이집으로 내려가는 꼬불꼬불길.. 지그재그 램프의 각 끝부분...

언젠가 롤러블레이드를 타는 아이들이 그 길을 타고 위 아래로 다니는 것을 보았습니다. 

능숙한 아이들이야 부드럽게 코너를 돌아가지만... 아직 미숙한 아이들은 브레이크를 걸지못해 코너 끝에서 어쩔 줄을 몰라하더라고요...

그래서 각 끝에 쿠션같은 것이라도 세워서 아이들이 벽이나 화단으로 고꾸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대책이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.... 생각만.... ^^

..

우리 아파트는 30~40대 세대가 많이 살아 아이들 위주의 생각을 너무 많이해서, 더 연배이신 어르신들의 생활환경에는 많이 신경을 못쓰는 것이 사실입니다. 

모두가 같이 편히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서로서로 노력해야 할 것이지만, 몇몇 안전부분에 대해서 눈에 띄어서 말씀드립니다.

..

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...


+ Recent posts